삼성전자, 베이징 장애인올림픽 공식후원

2007. 11. 26. 12: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종일기자]['올림픽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 제고]

삼성전자가 '2008 베이징 장애인올림픽'을 공식 후원한다.

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는 26일 베이징에서 2008 베이징 장애인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후원 계약식에는 중국삼성 박근희 사장과 덩샤오핑의 장남인 중국장애인연합회 덩푸팡 주석, 베이징 올림픽조직위원회 왕웨이 부주석이 참석했다.

특히 중국 장애인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덩푸팡 주석이 직접 조인식에 참석한 것은 장애인올림픽을 올림픽과 동일한 규모로 개최하려는 올림픽조직위원회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삼성전자측은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후원 계약으로 동하계 올림픽과 국제 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후원에 이어 베이징 장애인올림픽까지 후원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올림픽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중국삼성은 이번 장애인올림픽 후원을 중국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백내장환자 개안수술 프로젝트와 도우미 견 기증 등의 사회공익 활동들과 적극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중국삼성 박근희 사장은 "9000만 중국 내 장애인 뿐 아니라 전세계 장애인들이 어울리는 스포츠 무대에 후원을 통해 동참함으로써 역경에 처한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우리가 도움을 줄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2008년 9월 6일부터 17일까지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장애인올림픽에는 150개 국가에서 4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장애인올림픽 로고와 명칭, 마스코트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관련기사]

☞ 삼성전자, 28일 신라호텔서 기업설명회

☞ 삼성전자, 태양광 사업 본격 추진

☞ 머니투데이 올해 광고대상에 '삼성전자'

☞ 삼성전자, 대형 LCD '11세대도 검토 중'

☞ 삼성전자, 공격적 투자의 의미는

☞ 삼성전자, 北京올림픽 성공기원 패션쇼 개최

최종일기자 allday33@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