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추전국 유무선 IP 공유기 뭘 고를까?

2007. 9. 14. 09: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IP 공유기란 하나의 IP를 여러 대의 PC에서 동시에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다. 예전에는 유선 IP 공유기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유무선 IP 공유기를 이용해 유선은 물론 무선 랜카드를 이용해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니트로XM과 5dBi 무선안테나를 이용해 보다 빠른 무선랜 속도를 제공하는 에이엘테크 RG-3500A V2

설치가 어렵다는 선입견 때문에 선뜻 구입하기 어려울지 모르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최근 출시되고 있는 유무선 IP 공유기 대부분이 별도의 설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격도 2∼5만원 사이라 부담도 적다.유무선 IP 공유기는 쓰임새도 다양하다. 플레이스테이션3나 엑스박스 360에 내장된 무선랜 기능을 활용해 거추장스러운 유선 케이블 없이 인터넷이 가능하고 방안에 있는 데스크톱 PC나 노트북과 연결해 각종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도 있다.

휴대용 콘솔 게임기인 PSP나 닌텐도 DSL도 유무선 IP 공유기를 이용해 인터넷은 물론이고 다른 사용자와 게임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은 대부분 무선랜을 지원하므로 거실에서도 편안하게 웹서핑이 가능하며 PMP나 각종 홈시어터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로 활용도 가능하다.

현재 유무선 IP 무선공유기는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속도 기술개발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고 고사양 게임이나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시키는 P2P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무선랜만으로도 충분히 PC 생활을 맛볼 수 있다. 노트북 및 PMP, 콘솔 게임기, 각종 포터블 기기를 통해 무선랜 환경을 꾸미고 싶다면 유무선 IP 공유기가 제격인 셈이다.

에이엘테크 RG-3500A V2는 니트로XM과 5dBi 무선안테나를 이용해 보다 빠른 무선랜 속도를 제공한다. 4개의 유선랜 포트를 장착했고 무선은 140Mbps, 유선은 100Mbps 속도를 낸다. 자동회선 감지 기능을 내장해 특별한 설정 없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PC별로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QoS 기능도 지원한다. 가격은 3만 4,900원이다.

다중접속기술(MIMO)을 적용해 무선통신 지원 속도 및 거리를 50% 이상 향상시킨 EFM IP TIME G304

소니 D-Link DGL-4300은 네트워크 게임 랙 발생을 최소한으로 줄였고 내장 2dBi, 외장 5dBi의 듀얼 안테나를 통해 무선랜 사용 범위가 넓다.

EFM IP TIME G304는 QoS 기능을 내장해 PC 별로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점이 특징. 신속한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함께 웜바이러스 자동 감지 및 억제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다중접속기술(MIMO)을 적용해 무선통신 지원 속도 및 거리를 50% 이상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안테나가 3개라 무선랜 사용 범위를 넓혔고 세로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크래들도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5만 2,540원.

소니 D-Link DGL-4300은 다른 유무선 IP 공유기와는 달리 네트워크 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게이머들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 있는 랙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CameFuel(온라인 네트워크 데이터전송 최적화 트래픽 기술) 기술을 내장했다. 또한 아테로스 108M 지원 Mini-PCI 무선 어댑터를 채용해 유무선 모두에서 충분한 대역폭을 확보해 준다. 이 외에도 내장 2dBi, 외장 5dBi의 듀얼 안테나를 통해 무선랜 사용 범위도 넓다. 가격은 12만 6,000원(9월 12일 마이마진 온라인 최저가 기준)이다.※ 자료제공·가격비교 사이트 마이마진(www.mm.co.kr)

이수환 기자(shulee@ebuzz.co.kr)

'IT 제품의 모든것'

-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