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애니콜 로봇으로 변신하는 동영상 화제

2007. 7. 16. 10: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변신로봇을 소재로한 헐리우드 블럭버스터 '트랜스포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국산 휴대전화가 로봇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국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다. 특히 이 동영상은 한국인이 국산 휴대전화를 이용해 만든 것이어서 더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화제가 된 동영상은 하드웨어전문커뮤니티사이트인 파코즈 회원 김수진씨가 컴퓨터그래픽(CG)으로 제작, 지난해 2월 사이트(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images2&no=37634)에 올린 것이다. 트랜스포머가 된 제품은 애니콜 '가로본능폰'(B250).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김씨가 만든 CG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키보드, 마우스와 함께 책상 위에 놓여있던 휴대전화가 순식간에 로버트로 변신한 뒤 총으로 'parkoz'란 글자를 책상에 새긴다.

15초 분량의 짧은 동영상이지만 네티즌들은 '저런 휴대전화를 갖고 싶다', '한국인이 만들었다니 정말 자랑스럽다' 등의 감탄을 쏟아내고 있다.

이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 등 해외 사이트에도 급속히 퍼졌다.

해외 네티즌들은 '만약 제품으로 출시된다면 아이폰의 킬러가 될 것이다', '저런 휴대전화가 있다면 100개라도 사겠다', '한국인들을 위한 제품이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다.

�� 김수미기자 leolo@segye.com

* 제17대 대선 특별 사이트 http://17daesun.segye.com

`빠르고 통쾌한 세상이야기-펀치뉴스`

ⓒ 세계일보&세계닷컴(www.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