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스웰, 학생용 책걸상 '스칼라Ⅲ' 굿디자인

2007. 6. 14. 10: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송광섭기자][친환경 소재, 학생들의 다양한 체형, 신체적 성장에 따라 높낮이 조절 가능]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웰(대표 노재근, www.ikoas.com)은 학생들의 체격 및 성장에 맞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학생용 책상 및 걸상 브랜드 '스칼라Ⅲ'가 2007 굿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굿 디자인 마크란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디자인 인증 제도로, 기능과 품질, 사용의 편리성 및 안전성 등이 탁월한

우수 제품에 부여된다.

코아스웰 기술 디자인 연구소에서 개발한 '스칼라Ⅲ'는 성장하는 학생들을 위해 책-걸상의 높낮이 조절(특허 등록) 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돼 있으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최소화한 E1등급의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다.

'스칼라Ⅲ'는 전 모델보다 이동 및 운반이 용이하도록 자체 하중을 경량화 함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테두리를 다듬질 면으로 고르게 하고, 또한 다리의 끝 부분이 광폭 발굽으로 돼있어 마루가 상하지 않는다.

책상 윗 부분에는 간단한 필기 도구를 수납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옆 부분에는 가방 걸이 겸 명찰 꽂이를 달수 있게 하여 기능적인 면을 부각시켰다.

코아스웰 관계자는 "최근 서울시에서 184억의 예산을 들여 노후된 초중고교의 책-걸상을 교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교육용 가구 시장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송광섭기자 songbird@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