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한국교육산업대상] 지학사 '독서평설'

2007. 5. 30. 20: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체계적 독서습관·능력 배양

지학사(대표 권병일 권준구ㆍwww.jihak.co.kr)는 월간 <독서평설>을 통해 효과적인 논술 대비 학습법을 제시하고 있다.

<초등 독서평설>은 초등 교과 과정을 바탕으로 한 권의 책에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은 물론, 기초 영어와 한자까지 다뤄 읽기만 해도 공부가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독서 다이어리'에 따라 하루 30분만 읽어도 체계적인 독서 습관과 독서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중학 독서평설>과 <고교 독서평설>에는 교과 과정에 바탕을 둔 알찬 학습 자료들이 많이 실려 있다. 문학 과학 역사를 비롯해 시사 문제까지 두루 다뤄 폭 넓은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책 속의 생각거리들을 읽다 보면 사고하는 힘이 저절로 커진다.

<독서평설>은 초등→중등→고등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독서프로그램으로 대학 입학 논술 및 구술면접에 대한 가이드북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독서평설>을 읽은 후에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논술 대비용 부록 <독서활동 워크지>가 들어 있어 이해력 사고력 논리력 창의력 등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다.

지학사는 청소년들에게 문학을 통한 정서 함양과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문학적 자질을 갖춘 예비 문학도를 발굴하고자 13일에는 한국문인협회와 제22회 마로니에 전국 청소년 백일장을 개최했다. (02)3142-2002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아이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