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이카운트 인수

2007. 3. 2. 18: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W=뉴시스】

-- 기업 선불카드 솔루션 분야의 선두기업인 이카운트 인수로 시티가 자산관리서비스를 강화한다

씨티 마켓&뱅킹 부서(Citi markets and banking)는 세계적인 기업 선불카드 솔루션 제공업체인 이카운트(Ecount, Inc.)를 인수했다고 1일 밝혔다. 이카운트는 펜실베니아, 콘쇼호켄(Conshohocken, Pennsylvania)에 위치해 있다. 이카운트 제품을 씨티 글로벌 거래 서비스 사업에 통합하면 씨티의 기업, 금융기관, 정부를 대상으로 하는 자산관리 플랫폼은 한층 강화될 것이다. 자세한 인수계약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카운트는 보상과 프로모션과 같은 상황에서 간편하고 편리한 지불결제방식을 원하는 기업에게 맞춤형 선불카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1997년 설립된 이래, 많은 기업고객을 확보하여 현재 북미지역에서 1200여 개의 기업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카운트의 서류를 거치지 않는 결제 솔루션으로 기업들은 비용을 줄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씨티는 이카운트를 인수하면서 미국내에서 확보한 선두적인 글로벌 지불결제망을 더욱 강화하며 유사한 가치내장카드(=선불카드) 솔루션을 전세계적으로 출시할 수 있게 된다. 많은 기업과 고객들이 서류에서 전자결제로 지불방식을 전환함에 따라 선불카드시장은 전세계적으로 2조달러가 넘는 규모로 고성장하고 있다.

앨런 알레마니(Ellen Alemany) 씨티 글로벌 거래 서비스의 CEO는 "고객들이 더 나은 지불방식을 원하고 있는 가운데 이카운트의 혁신적이고 통합적인 선불결제 프로그램 도입으로 최신 지불결제 솔루션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알레마니 CEO는 "고객들은 더 유연하고 많은 전자지불결제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씨티의 업계 독보적인 지불결제 상품과 폭넓은 고객기반에 이카운트가 가치내장카드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 기술, 유통망이 결합되어, 씨티는 모든 북미지역 지불결제 채널에서 선두주자 위치를 점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멧 길린(Matt Gillin) 이카운트 CEO겸 공동 창립자는 "씨티와의 협력은 이카운트에게 이상적인 선택이다."라며 "씨티는 탄탄한 지불결제 플랫폼, 친밀한 고객관계 및 혁신적인 기술을 확보한 은행업계의 최고의 글로벌 리더로써 선불카드 시장에서 쌓아온 이카운트의 독보적인 위치와 궁합이 잘 맞는다. 같이 협력하여 세계최고의 솔루션을 개발하여 이 새롭게 확장하는 시장에서 우리의 포지션을 최적화하고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씨티는 자금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불, 수취채권, 유동성, 투자, 정보서비스 및 상업카드에 이르는 50여 개의 글로벌 서비스를 100여 개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다.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 씨티에 대하여

씨티 마켓&뱅킹 부서는 전세계 기업, 금융기관, 기관 투자자 및 정부 고객에게 최상의 금융파트너로 환대받고 있다. 100년이 넘게 수많은 국가에서 은행, 자본시장 및 거래 서비스에서 글로벌 리더로 활약해 온 씨티는 최신 아이디어, 최고 상품 및 솔루션, 막대한 자본과 유동성으로 고객들이 전략적인 재무 목표를 성취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씨티는 전세계적으로 약 2억개의 계좌를 보유하고 100여 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금융기업으로 개인, 기업, 정부 및 기관 고객에게 개인금융 및 신용, 기업금융 및 투자금융, 증권 중개, 자산 운용 등 다방면에 걸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씨티의 등록상표인 빨간색 우산 로고를 사용하는 주요 브랜드로는 씨티은행(Citibank), 신용대출업체 씨티파이낸셜(CitiFinancial), 마케팅 회사 프리메리카(Primerica), 증권사 씨티 스미스 바니(Citi Smith Barney)와 멕시코 최대 은행인 바나멕스(Banamex) 등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citigroup.com과 www.cit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락처:

씨티

미디어 관련:

브라이언 스틸

회사: 212-816-2949

핸드폰: 917-545-0683

E-mail: Brian.w.steel@citigroup.com

또는

주식 투자관련:

아더 틸데슬리, 212-559-2718

고정수입 투자관련:

모리스 라이켈슨

또는

이카운트

미디어 관련:

테레사 왜블러, 610-941-4600 x169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