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서 정해년 새해 맞자

2006. 12. 8. 09: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백=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정해년(丁亥年) 새해 민족의 영산 태백산에서 맞이 하세요"

강원도 태백시는 2007 정해년 태백산 해맞이 축제를 31일 태백산 정상 천제단과 낙동강 발원지 황지(黃池)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산상(山上) 일출 명소의 한 곳인 해발 1천567m 태백산은 눈꽃의 향연 등 겨울이 더욱 아름다운 산으로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기 위한 해맞이 등산객들의 발길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2007년 1월 1일 정해년 새해 첫 날 태백산 산행과 함께 시작되는 태백산 해맞이 축제는 태백산 정상 천제단에서 소원빌기, 칠선녀 기원무, 전자바이올린 연주, 희망 비둘기 날리기 등 희망찬 출발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새해 첫 태양의 힘찬 기운을 받고 태백산을 내려오면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에서 풍물놀이, 떡국 나누어 먹기, 전통민속놀이 등 축제 참가 등산객들을 위한 풍성한 뒤풀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에 앞서 31일 오후 태백시내 중심에 위치한 황지에서는 희망등 달기, 송구영신 기원무, 관현악 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한해를 마무리하는 해넘이 행사가 마련된다.

byh@yna.co.kr

<모바일로 보는 연합뉴스 7070+NATE/ⓝ/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