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42빌로우에 전액 현금매수 제안..프리미엄 35%

2006. 11. 4. 00: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W=뉴시스】

-- 42빌로우 창업주, 주주, 종업원 공개 매수 지지

-- 뉴질랜드 고유 브랜드 세계 무대에 데뷔할 기회

세계 최대의 개인 소유 주류 업체인 바카디(Bacardi Limited)사는 2일 뉴질랜드 자회사를 통해 '42빌로우 보드카'로 유명한 42빌로우(42 BELOW Limited)사를 전액 현금으로 공개 매수하겠다고 제안했다. 바카디의 공개매수 제안은 최근 뉴질랜드 해외 투자청으로부터 승인 받았으며 제안가는 주당 77센트다. 이는 바카디가 뉴질랜드 상장기업을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지난 9월 26일 가격에 35%의 프리미엄을 얹은 액수다. 3년 전 '42빌로우'의 기업공개시 주식을 사들이고 신주인수권을 행사한 투자자들은 이번 공개매수에 응할 경우 68%의 투자수익을 얻게 된다.

바카디의 제안가 주당 77센트는 42빌로우의 독립 이사회가 지명한 평가전문기관 그랜트 사뮤엘(Grant Samuel)의 평가액수 최고치(59~74 센트 범위)보다도 높은 것이다. 독립 이사들은 익명으로 투자자들에게 공개매수 제안을 받아들일 것을 권고했다. 공개제안에 따른 회사가치는 약 9100만 달러(1억 3700만 뉴질랜드 달러)에 이른다.

바카디의 안드레아스 젬블러(Andreas Gembler) 사장 겸 CEO는 "42빌로우는 '병 안의 뉴질랜드'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성공리에 구축했으며 회사 성장 전망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42빌로우가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재정 지원과 세계적인 유통망, 마케팅 인프라가 필요한데 이는 바카디가 얼마든지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바카디는 42빌로우의 창업주주, 대주주, 직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보드카 부문 최고 책임자인 지오프 로스(Geoff Ross)를 포함한 상당수가 바카디의 제안을 받아들이겠다고 확약했으며 이들의 지분은 42빌로우의 52%에 이른다

지오프 로스는 "이번 제안은 뉴질랜드의 대표 브랜드인 42빌로우에 놓치기 아까운 기회"라며 "바카디의 매력적인 제안은 우리의 토종 보드카 브랜드가 세계적인 뉴질랜드의 상징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의 그랜트 베이커(Grant Baker)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바카디는 대규모 투자를 통해 인수한 브랜드를 더욱 키워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바카디가 세계 시장에서 42빌로우 제품이 탄탄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 줄 최고의 선택이라고 믿는다. 이는 대단한 전진이다."

바카디는 성장성이 높은 주류 브랜드를 인수한 후 브랜드가 지닌 고유 유산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브랜드로 키우기로 정평이 나있다. 듀어스 위스키(스코틀랜드), 봄베이 사파이어 진(영국), 그레이 구스 보드카(프랑스 코냑), 카자도레스 블루 아가비 데킬라(멕시코 할리스코)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42빌로우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공하기 위한 열쇠는 고유한 뉴질랜드 유산과 문화를 간직하는 것이다.

공개매수에 성공할 경우 바카디는 42빌로우 보드카(4가지 향: 마누카 허니(Manuka Honey), 키위후르츠(Kiwifruit), 파인애플구아바(Feijoa), 패션후르츠(Passionfruit))를 필두로 최근 개발된 사우스 진(SOUTH gin), 스틸 보드카(STIL vodka), 세븐 티키 럼(SEVEN TIKI rum), 타히티 다크 럼(TAHITI DARK rum), 420 광천수를 비롯한 42빌로우 브랜드 전 제품을 인수하게 된다.

▲ 공개매수 제안 요약

-- 바카디의 제안가격은 주당 77센트로 그랜트 사뮤엘의 평가 가격(59~74센트) 최고가격을 넘어선다.

-- 바카디 공개매수 제안 발표 전날의 42빌로우 종가에 35% 프리미엄을 제시한다.

-- 42빌로우의 3개월 거래량가중평균가(바카디 매수 발표 이전)에 40% 프리미엄을 제시한다.

-- 2003년 기업공개 당시 주가에 54% 프리미엄을 제시한다.

-- 2003년 기업공개 시 투자한 경우 수익률은 68%다. (신주인수권 행사 이익 포함)

-- 주주가치의 상당한 제고효과를 기대한다.

▲ 42빌로우 소개

42빌로우 보드카는 1998년 고급 보드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최근 몇 년간 급속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파격적이고 도전적이며 기업가적인 스타일로 유명한 이 브랜드는 진정한 뉴질랜드의 깨끗함, 퀄리티, 탁월한 맛으로 이름이 높다. 42빌로우 보드카는 '세계 주류 선발대회'에 3년 연속 진출한 끝에 2006년 벨기에에서 열린 제 44회 대회에서 금메달을 거머쥐었으며 '샌프란시스코 주류 대상', '영국 세계 와인, 주류 경연대회' 등에서 수상했다. 42빌로우 보드카는 현재 25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 바카디 소개

바카디는 세계 최대의 개인소유 주류회사로 전 세계 시장을 상대로 수많은 유명 주류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는 250개 이상의 브랜드와 라벨을 갖춘 브랜드군을 거느리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럼주인 '바카디'(BACARDI)를 비롯해 베르무트의 제왕 격인 '마티니 앤 로시'(MARTINI & ROSSI), 고급 보드카의 대표주자 '그레이 구스'(GREY GOOSE), 미국 내 스카치 위스키 판매 1위인 '듀어스'(DEWAR'S), 세계 프리미엄 진 중 최고 인기를 구가하는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100% 용설란 데킬라 중 세계 판매 1위인 '카자도레스'(CAZADORES)를 비롯, 그 밖의 유수 브랜드가 바카디 산하에 있다.

▲ 멀티미디어 제공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265068

연락처: 바카디(마이애미)

패트리샤 닐(Patricia Neal), 305-446-9050

에이미 페더만(Amy Federman), 305-347-4343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