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임, 동영상 UCC제작프로그램 보급

2006. 10. 27. 16: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UCC(이용자제작콘텐츠)를 편집한 뒤 동영상 포털을 방문하지 않고도 업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다모임(대표 이규웅)은 동영상 UCC를 누구나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매직원' 을 보급한다고 발표했다.

매직원으로 제작한 UCC는 다모임의 동영상 포털 아우라(www.aura.co.kr)와 엠엔캐스트(www.mncast.com)를 방문하지 않고도 프로그램 상에서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매직원은 사진, 동영상, MP3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 편집과 배포를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

내 PC에 잠자고 있는 파일을 불러모아 자동으로 분류해주고, 키워드 검색을 통해 찾을 수도 있다.

동영상(mpg, avi, asf, wmv)관련 코덱 및 포맷을 모두 지원하며, 배경 음악과 자막을 삽입하고, 원하는 구간만을 잘라낼 수도 있다.

사진만으로도 동영상 UCC를 제작할 수 있고, 동영상의 화질 및 해상도를 조절해 저장할 수도 있다.

매직원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업로드 사이트 아우라와 엠엔캐스트는 모두 UCC의 공유가 가능한 퍼가기 기능이 있어, 다른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까페나 블로그, 게시판, 미니홈피에 동영상을 링크시킬 수 있다.

매직원은 사이트(www.magicone.co.kr)를 통해서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규웅 사장은 "동영상 편집이 주요 기능인 매직원을 통해 자사의 동영상 포털 아우라와 엠엔캐스트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