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디지털뮤직어워드 시상

2006. 8. 11. 13: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성연광기자]

싸이월드(대표 유현오, www.cyworld.com)는 11일 미근동 본사에서 '디지털뮤직어워드(Digital Music Award)' 시상식을 개최했다.

싸이월드의 디지털 뮤직 어워드는 미니홈피 배경음악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매달 최고의 판매를 보인 곡과 첫 앨범을 발매한 신인 중 최고의 판매를 보인 가수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국내 최초의 디지털 뮤직 어워드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달의 노래상(Song of the Month)' 상은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노래 'Hold The Line'으로 7월 한 달 총 17만건의 음원판매를 기록한 '조PD & 브라운 아이드 걸즈에게 돌아갔다.

가장 두각을 보인 신인 가수에게 수여되는 '이달의 신인상(New of the Month)' 상은 노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god의 김태우와 함께 불러 네티즌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가수 '수호'가 수상했다.

이날 수상자들에게는 순금 및 크리스탈로 제작된 200만원 상당의 트로피가 수여됐다.

디지털뮤직어워드에서 지난 5월 한국을 방문한 인기 팝가수 스위트박스(Sweet Box)가 싸이월드 배경음악 판매순위 팝부문 1위로 첫 수상의 영예를 안은 후 국내 가수 수상자로는 조PD & 브라운 아이드 걸즈와 수호가 처음이다.

최근 두 번째 내한을 가진 스위트박스는 2005년 한 해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만 150만 곡을 판매하며 국내 음악 시장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싸이월드 음악사업그룹장 장준영 부장은 "디지털 음악시장의 성장 속에서도 디지털 음악시장을 대표하는 음악시상식은 전무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미니홈피 배경음악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디지털뮤직어워드를 명실공히 디지털 음악 시장을 선도하는 공정한 음악시상식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성연광기자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