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가 공기정화까지, 유에스비지크 USB 탁상용 시계

2006. 8. 4. 12: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시계처럼 흔한 것이 또 있을까. 벽에는 벽시계, 손목에는 손목시계. 휴대폰, MP3 플레이어, PMP, PDA, 윈도의 작업 표시줄에도 시계는 있다. 눈 돌리면 마주치는 것이 시계지만 PC 앞에서 붙어사는 사람들에게는 모니터나 키보드 옆에 놓아두는 탁상시계만큼 요긴한 것이 없다.

그저 살짝 눈길만 돌리면 시간을 알 수 있는 곳에 놓여 있는 시계가 가장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계가 아닐까? 유에스비지크(www.usbgeek.com)가 판매하는 제법 세련되고 깜찍한 모습의 탁상용 시계는 그런 용도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유에스비지크에서 판매하는 흰색과 오렌지색이 잘 어울리는 작은 공 모양의 탁상용 알람시계는 온도, 시간, 날짜와 요일을 한번에 볼 수 있다. 본체를 아래쪽으로 살짝 누르면 백라이트가 점등되기 때문에 조명이 없을 때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USB 공기정확기와 온도계를 내장한 알람시계(USB Air Purifier & Thermo Alarm Clock)라는 이름을 가진 이 제품은 제법 깜찍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우선 눈에 들어온다. 시간과 날짜, 요일과 달력 기능에 알람기능은 기본이다. 매시 정각이 되면 소리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고, 지정해둔 시간이 되면 약 30초 동안 알람이 울린다.

온도계를 내장하고 있어 현재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온도는 10초 단위로 측정해 동그란 액정 화면 맨 위에 표시되고, 섭씨 또는 화씨로 표시가 가능하다. 온도 측정 범위는 섭씨 0∼50도, 영하의 온도는 측정이 불가능하지만 실내에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깜찍하고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도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각종 조작 버튼은 양쪽 옆면에 배치했고, 오렌지색으로 디자인된 반원의 버튼들이 전체적인 디자인과도 잘 어울려 세련미를 한층 높여준다.

음이온 공기 정화기 기능을 탑재한 것도 돋보인다. 정화 능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는 실제로 사용해 보기 전에는 알 수 없지만 제품 설명을 참조하면 9평방미터 정도의 공간에서 사용하면 알맞다고 되어 있다. 음이온이 방출되는 구멍은 뒷면에 있고, 1cc당 약 2만개의 음이온을 방출한다고 한다.

공기 정화기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전원은 PC의 USB 단자로부터 공급받는다. 뒷면 아래쪽에 있는 전원 연결 단자와 PC의 USB 단자를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한다. 소비 전력은 약 30mA, 입력 전압은 5V를 사용한다. 굳이 PC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5V용 전원 어댑터를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음이온 공기 정화기로 사용할 때는 뒷면에 있는 구멍을 통해 음이온이 배출된다. 공기 정화기로 사용할 때 필요한 전원은 PC의 USB 포트를 통해 공급받는다. 또한 뒷면에 있는 램프의 색상이 자연스럽게 바뀌기 때문에 무드램프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액정에는 백라이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불이 켜져 있지 않을 때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백라이트를 켜기 위한 버튼은 특별히 없고, 본체를 아래쪽으로 누르면 백라이트가 들어오는 구조로 되어 있다. 아울러 시계를 조작하는 데 필요한 각종 버튼들은 양쪽 옆면에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공기정화기가 있는 뒷부분에는 동작 상태를 알 수 있고, 무드 램프 역할도 할 수 있는 램프가 들어가 있다. 램프는 색상이 연속적으로 바뀌는 R.G.B 발광다이오드를 사용해 부드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했다. 크기는 88×81×84mm, 무게는 약 169g으로 32달러(약 3만 2,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Buzz

김달훈 객원기자(goodnews@etnews.co.kr)

쇼핑저널 ebuzz(www.ebuzz.co.kr)

-'No.1 IT 포털 ETNEWS'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인터넷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http://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