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상반기 베스트 신상품] 생활용품

2006. 5. 28. 21: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룰루비데 - 웅진코웨이

물줄기 범위 3단계 조절

웅진코웨이(대표 박용선) '룰루비데'는 지난해 11월 '럭셔리 컨셉'을 도입해 신제품(모델명:BA07-E/R)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소비자의 사용 편이성을 대폭 높이고, 유선형 곡선과 데코라인을 활용한 하이클라스 디자인을 제품에 도입했다는 점이다. 제품 측면과 색상이 마치 수려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휴대폰을 연상시킬 정도로 세련미를 강조했고, 최고급 도기에 유난히 매칭이 잘되는 고급스러움이 프리미엄급 이미지를 연상시킨다는 평가다.

사용 편이성면에서는 변좌 크기에 따라 두 가지 타입(라운드 형과 엘롱게이트 형)의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비데, 세정, 건조 등 기능이 있는 조작부는 변좌 높이와 동일하게 맞춰 사용자의 어깨들림을 방지하고, 착좌 안락성을 강화했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여지는 것은 와이드 기능으로 세정시 분사되는 물줄기 범위의 폭을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3단계 조절이 가능하다.

▲ 홈키파/ 홈매트 내추럴 허브 - 헨켈홈케어코리아

모기퇴치 효과 '업그레이드'

128년의 전통과 함께 총 125개국에 설립된 다국적 기업 헨켈홈케어 코리아는 최근 상쾌한 허브 추출물을 첨가한 홈키파 홈매트 '내추럴 허브' 제품라인을 출시했다.

'홈키파 내츄럴 허브 에어졸'은 천연 허브식물을 원액 추출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용할 때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제품이다. 베르가못, 스피아민트 등은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향으로 이번 제품에 새로이 첨가됐다. 여기에 시더우드(cederwood), 제라늄 등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혼합해 모기퇴치 효과를 높였다.

'내츄럴 허브' 제품라인으로는 뿌리는 에어졸을 비롯해 매트와 리퀴드 타입의 세가지로 구성돼 있다. 특히 '내츄럴 허브 홈키파 에어졸'은 수성 타입으로 기존제품(유성타입)과 달리 사용 후 바닥에 미끄러지거나 얼룩이 묻어나지 않아 깔끔하다.

리퀴드 타입의 경우 훈증기의 디자인을 둥근 이글루 모양으로 제작하고, 용기 색상은 허브의 대표적 색인 녹색을 사용해 여름철 집안 어느 곳에서도 잘 어울린다. 02-560-8400

▲ 도르 대나무 황제 사우나 - 도르코리아

사우나 부스에 좌욕 함께

웰빙시대를 맞아 사우나 문화도 대중용에서 가정용으로 전환되는 추세다. 이런 흐름에 맞추어 가정용 사우나 전문기업인 ㈜도르코리아(대표 곽성학 www.dorkorea.com)는 복합 기능의 가정용 사우나인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THCS(토탈 헬스케어 시스템)라는 첨단기법을 사용한 대나무 황제 사우나는 일반소비자는 물론 병원, 유치원, 마을회관, 헬스클럽, 기업체 휴게실 등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나무 황제 사우나는 제품의 소재를 100% 대나무로 해 대나무가 가진 자연 친화적 정서를 제품에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사우나 부스에 좌욕 기능까지 접목해 '사우나 + 좌욕'의 복합기능을 갖추고 있어 치료효과를 더욱 높였다. 또 대나무 음이온은 냄새 제거 등 공기 정화 효과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안정된 마음으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사우나 시장에 커다란 변화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080-232-1232

▲ NEW 쏠라 구들장 돌뜸 - 쏠라코리아

찜질때 유해 전자파 '0'

의료기 전문업체인 쏠라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구들장 돌뜸은 환경친화성,경제성, 편리성, 안전성을 높여 오염된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제품이다.

구들장 돌뜸은 고령토 흙돌을 구운 열을 이용하기 때문에 찜질 시 유해 전자파가 전혀 없다. 또 순간적인 고열이 아니라 은근한 열감이 2시간 동안 체내 깊숙이 지속적으로 전달된다. 일반 쑥뜸과는 달리 연기가 없고,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간편해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는 제품이다.

10분 충전으로 2시간 동안 장소의 구애 없이 사용가능하며, 지름 20cm정도의 원반형으로 제작돼 여성의 냉증 치료에 효과가 있고 복부, 손, 발, 허리, 어깨 등 어느 부위라도 사용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산후관리, 속이 냉하여 배앓이가 잦은 어린이, 여행, 등산, 낚시 등 보온이 필요할 때, 운전 중 긴장으로 인한 피로회복에도 좋다.

쏠라코리아의 구들장 돌뜸은 제품 내에 열을 관리하는 이중 안전장치가 설정돼 있으며, 1회 충전 시 7만원으로 유지비용도 저렴한 편이다.

▲ CMS 인화 서비스 - 현대교역(주)현대칼라 픽스온

모든 크기 사진 인화 '척척'

현대칼라 픽스온은 53년의 사진 인화 사업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CMS(Color Management System)를 결합해 2006년4월부터 CMS인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CMS란 여러 가지 디지털 이미지 장치에서 발생하는 색상차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로, 컬러 계측장비 및 논리적인 출력 공정을 바탕으로 최종 출력물의 컬러를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존의 온라인 인화 서비스에서는 단지 인화장비의 프로파일을 제공하거나 소형 인화에 국한됐던 것에 비해 픽스온의 CMS인화 서비스는 관련 컨텐츠 및 고객 게시판을 별도로 운영하며 소형 사이즈에서 초대형 사이즈에 이르기까지 모든 크기의 사진 인화를 지원한다.

또 CMS 솔루션 전문 기업과의 기술 제휴 등을 통해 보다 높은 품질의 인화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자신의 PC에서 직접 사진 이미지를 편집해 인화하는 소비자라면 픽스온 웹사이트(www.pixon.co.kr)에 접속해 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 범킨스 천 기저귀 - 스위트 다이퍼

방수커버 내구성 탁월

아기 엄마에 의해 설립된 스위트다이퍼는 천 기저귀가 아기의 건강에도 좋은 것은 물론이고 미래의 환경에도 이바지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천 기저귀를 보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스위트다이퍼가 보급하고 있는 범킨스 커버 일체형 천 기저귀는 미국 시장의 유아용품 분야에서 17년 동안 업게 1위를 지키고 있는 범킨스의 제품이다.

1회용 기저귀와 같이 팬티형 모형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밴드처리가 돼 있다. 안쪽은 면100% 천 기저귀이며, 겉은 알록달록한 색상의 방수커버로 돼 있다. 모양은 일회용 기저귀와 흡사하나 세탁해서 재활용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장기적으로 볼 때 경제적이다.

범킨스 커버일체형 천 기저귀는 아기 피부가 닿는 안쪽은 면 소재 100%, 바깥쪽은 범킨스만의 기술력이 담긴 방수커버로 이뤄져 있다. 또 기존 방수 제품들이 잦은 세탁을 버티지 못하는 것과 달리 범킨스 방수 제품의 강한 내구성은 많은 아기 엄마들로부터 환영 받고 있다.

▲ 베루스 - 프랜즈앤코

깔창 천연 코르코 100%

건강신발 전문 제조업체인 ㈜프랜즈앤코(대표 최권환 www.verus.co.kr)는 발지압요법(Foot Replexogy)을 적용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국내 유일의 100% 천연코르크 건강신발 베루스(VERUS)를 개발, 판매에 들어갔다.

베루스 신발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유일의 100% 천연 코르크로 만든 깔창(Insole)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100% 천연 코르크로 만든 깔창은 일반적으로 쉽게 부서지는 문제점이 있었으나 프랜즈앤코는 특허기술을 이용해 코르크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이런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다.

베루스의 깔창에 사용된 코르크에는 2억개의 세포가 들어 있으며 조직의 50%가 공기로 구성돼 수분흡수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 무게가 가볍고 충격흡수에 강하다.

베루스 건강신발의 외형디자인은 일반 신발과는 달리 엄지 발가락을 중심축으로 해 만들어졌다. 때문에 발이 신발안에서 편안하게 자리잡을 수 있고 척추교정, 무릎보호, 어깨통증, 무좀, 발 습진, 발 냄새 등 질병을 보호해 주는 기능이 있다. 02-712-3399

▲ 가정 안의 병원 - 보령수앤수

만성질환을 가정에서 치료

보령수앤수는 병원에 장기 입원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만 치료가 가능한 만성질환들을 가정에서 치료할 수 있는 휴대용 의료기기를 발매했다..

'가정 안의 병원'이라는 통합 브랜드로 출시된 이 의료기기들은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서비스를 가정으로 들여온다는 역발상을 통해 탄생했다.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가정 안의 병원'은 병원을 따로 가기 힘든 직장인, 거동이 힘든 실버층에게서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정용 레이저 조사기인'가정 안의 병원LT(LT; Laser Therapy)'를 필두로 보다 전문화하고 차별화한 최첨단 가정용 의료기기 사업의 포문을 열었다. 이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사업 진출에 이어 3년 전부터 준비해온 가정용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면서 기존의 방문판매회사와의 완벽한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가정 안의 병원'은 휴대폰용 배터리를 사용해 대형 의료기를 소형화해 가정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라도 매일 손쉽게 첨단 디지털 건강관리(CARE)를 받을 수 있다. 1577-5051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아이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