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e뮤직] '왕의 남자'OST 두달째 1위..이수영 신곡 7위로 급상승

2006. 2. 13. 14: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왕의 남자' 오리지널사운드트랙(Original Sound Trackㆍ이하 OST) '인연'이 2개월째 정상을 지키고 있는 가운데 2월 첫째 주 온라인뮤직 차트에서는 큰 이변이 나타나지 않았다.

눈에 띄는 부침(浮沈)은 보이지 않는 대신, 실력파 가수들은 '연타석 안타'를 기록하며 인기몰이에 한창이다. 신곡을 발표하자마자 18위까지 차고 올라온 이수영의 'GRACE'는 1주일 만에 11계단 상승해 7위에 랭크됐고, 남성 R&B 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Fly To The Sky)가 6집 타이틀곡 '남자답게'에 이어 'Be With You'(30위)를 처음으로 50위권에 올려놓았다.

한동안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던 '마이걸' OST는 드라마 종영 후 '상어를 사랑한 인어'(21위) 한 곡만을 남겨놓은 채 5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대신 '마이걸'의 빈 자리는 시청률 면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MBC 드라마 '궁'이 채워놓을 기세다. 가수 제이(J)가 신인 하울과 함께 부른 '궁' OST '사랑인가요(Perhaps Love)'가 심은진의 '웁시(Oopsyㆍ45위)'를 누르고 44위를 기록했다.

유지영 기자(trustno1@heraldm.com)

- '대중경제문화지'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