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텍 "곰플레이어" 100대 우수특허제품대상 우수상

2005. 2. 2. 07: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디지털 콘텐츠 개발회사 (주)그래텍(대표 배인식 www.gretech.com)은 자사가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아이팝(www.ipop.co.kr)"에 폰카 동영상 전용게시판 ‘내가 찍은 폰 동영상’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내가 찍은 폰 동영상’에는 mp4, 3gp, k3g, lmp4, skm 등 국내 휴대폰에 사용되는 거의 모든 포맷의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하고 업로드 용량은 한 게시물 당 10메가바이트(MB)로 보통 5~10분 정도 촬영한 동영상을 무리없이 올릴 수 있으며 이렇게 게시판에 올린 폰카 동영상은 그래텍이 개발한 멀티미디어 재생기인 "곰플레이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는 것. 이제까지 휴대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PC에서 감상하려면 PC 지원 동영상 포맷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거쳐야만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휴대폰 제조사마다 모두 다른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들은 각 회사에서 제공하는 변환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으며 기존의 동영상 게시판에서는 avi, wmv,mpeg 등 윈도우즈 전용 포맷만을 지원, 폰카 동영상은 업로드할 수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래텍의 김명철 플랫폼 기획팀장은 "디카 동영상에 비해 같은 용량으로 긴 시간을 촬영할 수 있어 폰카 동영상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며 "PC에서 쉽게 재생할 수 없어 불편해하는 폰카 사용자들을 위해 폰카 재생 기능과 전용 게시판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관련사진 있음> 이두영기자 d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