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라이프> "옷구입, 상설할인점서 알뜰 쇼핑을"

2004. 10. 6. 08: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지훈기자 = "잘 고르면 유행이 지나지 않은 정상제품을 절반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소비가 잔뜩 움츠러든 불황의 시기에 고가의 정장이나 캐주얼 의류 등을 선뜻 제값을 주고 구입하기는 쉽지 않다.

브랜드가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의 제품을 구입하기에는 품질이 불안하고 유명브랜드의 옷을 사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각 의류업체들이 운영중인 상설할인매장을 이용해볼만 하다.

각 업체들은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 상설할인매장을 운영중이며,이 매장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출시된 지 1년 정도 지난 것이 대부분이다.

상설할인매장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제품에 하자가 전혀 없는 정상 제품들이며가격이 정상 판매가의 40〜50%에 불과하므로 잘 고르기만 하면 크게 유행에 뒤지지않는 의류를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상설할인매장 현황 = 제일모직은 `하티스트마트"와 `엔스테이션", `이코노샵"등 3가지 상설매장을 전국에 약 50여개 개설해놓고 있다.

하티스트마트에는 `갤럭시 캐주얼" 등 성인 캐주얼 의류와 영캐주얼 브랜드가판매되고 있고, 엔스테이션에는 `엠비오"와 `후부" 등 영캐주얼, 이코노샵에는 `갤럭시"나 `로가디스"같은 신사복과 `엘르"등 숙녀복 브랜드가 입점돼있다.

상설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출시된 지 1년이 지난 것이며, 가격은정상가의 40〜50% 수준이다.

예를 들어 65만원짜리 갤럭시 정장은 32만5천원에 판매되고 있고 9만원짜리 빈폴 티셔츠는 3만6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다.

LG패션은 지난 8월말 문을 연 송파구 문정동의 대형 상설할인매장을 비롯해 전국에 49개의 상설매장인 `LG패션마트"를 운영중이다.

LG패션마트는 출시후 1년이 지난 제품을 정상 소비자가격보다 40~5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취급 제품은 신사복과 숙녀복뿐 아니라 캐주얼, 스포츠,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중 특히 문정동 매장은 기존 할인매장과 달리 신사복, 숙녀복 등 복종별로 공간이 구분된 백화점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4계절 코너"에서는 생산후 2년 이상된제품을 최고 7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필요한 옷을 싼 가격에살 수 있다.

LG패션마트의 판매가격은 신사복 정장의 경우 15만〜40만원, 숙녀복 정장은 15만〜35만원, 캐주얼 티셔츠는 2만〜6만원선이다.

FnC코오롱도 `팀버랜드"와 `안트벨트" 등 신생 브랜드를 제외하고 헤드, 코오롱스포츠 등 각 브랜드별로 전국 66개의 할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판매 제품은 역시 1년 전에 출시된 제품이며 가격은 정상가격의 50%선이다.

예를 들어 `헨리코튼"의 재킷은 13만9천〜16만4천원, 바지는 5만9천〜8만4천원에 구입할 수 있고 `헤드"의 운동복은 상하 한벌을 9만원선에 살 수 있다. 신원도전국 41개 상설할인매장에서 `베스띠벨리"와 `씨", `지이크", `비키", `쿨하스" 등5개 브랜드의 제품을 정상가의 50%에 판매하고 있다.

◆할인점 쇼핑 요령 = 상설할인점의 경우 인기있는 디자인의 제품은 매장에 나온 지 얼마 안돼 모두 팔려버리는 경우가 있고, 취급하지 않는 브랜드도 있으므로사전에 해당 브랜드의 취급 여부와 원하는 상품이 있는 지를 문의해보는 것이 좋다.

또 체형에 맞는 사이즈의 제품이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구입시 사이즈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상설매장의 제품은 1년이상 된 것이지만 품질에는 하자가 없기 때문에 최신 유행 상품을 기대하기 보다는 기본적인 색상이나 디자인의 제품을 위주로 고르는 것이좋다.

특히 단색의 티셔츠나 운동복, 신발 등 크게 유행과 관련이 없는 제품들은 상설할인매장을 이용하면 가계부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할인매장에 제품이 들어오는 시점은 봄 상품의 경우 1월부터 2월 중순이고 여름상품은 3월 중순〜4월, 가을상품은 7월말〜8월, 겨울상품은 9월 이후에 각각 입점되기 때문에 시기를 잘 선택하면 원하는 제품이 판매되기 전에 먼저 구입할 수 있다.

일부 업체들은 고정 고객의 관리를 위해 정상 매장처럼 할인매장에서도 포인트카드를 이용한 누적제와 상품권 지급 등 사은행사를 실시하므로 이를 활용하면 의류구입비를 더욱 절약할 수 있다.

hoonkim@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