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링크, 여성 유망직업 세미나 개최

2003. 11. 20. 11: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차가진기자]인터넷 취업포털 잡링크(www.joblink.co.kr)가 연세대 취업정보센터와 공동으로 "여성 유망직업 세미나"를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연대 최이순홀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연대 여성인력개발원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총 200명의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재 커리어 우먼으로서 여성유망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문가를 초빙, 상대적으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전략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영화기획사인 레틴보아 이선경씨의 영화홍보에 대한 전문 강의를 시작으로, MBC 시트콤 세친구의 작가 이성은씨가 방송작가에 대해, 그리고 KBS 아나운서 박사임씨와 클럽프렌즈 임정선씨가 각각 아나운서와 파티플래너에 대한 소양과 자질을 전달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와 같은 전문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취업전략 및 노하우도 공개될 예정이다. 강의는 각 분야별로 40분씩 진행되며 강의가 끝날 때마다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한현숙 잡링크 사장은 "상당수 여성들이 여성의 자질을 장점화 할 수 있는 전문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지만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가 부족한 실정"이라면서 "이번 세미나가 여성의 전문분야 취업에 유용한 정보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가진기자 car@moneytoday.co.kr< 저작권자 ⓒ머니투데이(경제신문)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