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전자 영한(英韓)사전 시판

1995. 8. 28. 11: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聯合)) 한글과 컴퓨터(대표 李燦鎭)는 28일 도스 및 윈도우용 전자사전인'한글 영한사전/프라임 1.5'를 발표, 시판에 들어갔다.

이 제품은 동아출판사의 '프라임사전 제3판'의 자료(17만 어휘수록,총 2천7백4백쪽 분량)를 그대로 전자 사전화한 것으로 도스용이었던 기존의 '한글 영한사전/프라임 1.0판'을 업그레이드(성능향상)해 도스 및 윈도우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 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PC의 워드프로세서로 영문문서번역이나 작성시 모르는 단어에 커서를 두고 전자사전을 불러들이면 그 단어에 대한 풀이를 곧바로 알 수 있어 문서작업을 주로 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 영어학습을 하는 학생들을 위해 단어와 관련된 숙어 3만5천개를 검색할 수 있으며 영작을 할때 도움을 주는 유의어, 반의어 기능을 갖고 있고 접두사 및 접미사별로 영어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취업 및 승진에 필수적인 토익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정보소프트㈜가 개발한 멀티미디어용 타이틀 `토익2000'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컴은 "최근 PC사용자들사이에 큰 붐을 일으키고 있는 인터넷상에서 정보를 검색할 때도 이 전자사전을 이용하면 그동안 어렵게만 여겨졌던 영어해독도 쉽게 해결할수 있다"고 말했다.

가격은 정품이 3만원이며 기존 1.0판 사용자들은 1만원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