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坡州)군,채소.화훼 유통단지 2개소 조성

1995. 5. 2. 09: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지 2개소 조성 (파주(坡州)=연합(聯合)) 金正燮기자= 경기(京畿)도 파주(坡州)군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37억여원을 들여 자동화시설이 갖춰진 시설채소,화훼생산 등 2개소의 유통단지를 올해말까지 조성키로 했다.

1일 군에 따르면 17억7천여만원을 들여 炭峴면 갈현리 2만5천여㎡에 오이,배추,상치 등 각종 채소를 생산하는 시설채소 생산유통단지를 조성키로 하고 5월말까지 부지매입을 끝낸뒤 6월께 착공,올해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이 유통단지에는 작물특성을 컴퓨터에 입력,작목별로 적합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양약재배시설과 살수장치,온.습도 자동조절장치 등이 갖춰진 유리온실 1개소 등 현대식 자동화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또 19억3천여만원을 들여 6월께 積成면 마지리 298의2 5만여㎡에 각종 화훼를 재배할 수 있는 2천여㎡ 규모의 유리온실을 비롯,신선도 유지를 위한 저온 저장고,저온처리실,집하장 등이 갖춰진 화훼생산 유통단지 조성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다.

군은 이들 유통단지 조성으로 신선도와 품질이 좋은 시설채소와 화훼를 서울과 一山신도시 등으로 공급하는 것은 물론 수출도 가능해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